본문 바로가기

etc

몬길 전탑 공략법

전설의 탑 공략법

1층 : 자폭하는 몬스터 피해서 크게 외각을 빙빙 돌다가 보스 나오면 제거 끝!--(자폭에 당하면 피해가 큽니다.)


2층 : 스미레 분신술 중에 머리 큰 스미레만 잡으면 끝!


3층 : 크로피안(무적 발동)1마리 잡고 대기...2번째 크로피안(무적 발동)처리함녀 끝!(얼음송곳 조심)-좀비 노터치


4층 : 6시방향 다렐(슈퍼아머 발동) 치면 12시 방향 다렐이 내려옵니다 둘다 한꺼번에 잡으면 끝! (좀비노터치)


5층 : 12시 방향 레이나 공략 후 대기하면 클라리사 등장! 클라리사 제거 (좀비 노터치)


6층 : 2분30초 내에 모든 적 제거 - 그냥 서서 스킬만 눌러도 시간내 잡습니다.


7층 : 모든 적 섬멸하라! 치노와 레드 후드 조 4마리가 하나의 조가 되어 5번 나옵니다. (치노 공격 조심)


8층 : 3분내 보스 제거 : 방버프한 레이나를 제거하면 보스 레이나 등장! 레이남나 공략하세요.(기절당하면 바로 케릭변경 요망)


9층 : 화염의 군주 셋트장에서 타르탄4마리 무적상태로 등장 (시간끌기후 무적 끝나면 제거,기절 맞으면 바로 교체 요망)

밀러4마리 원거리 공격들어옴 제거 - 밀러2 타르탄 2마리 등장 같은 방식으로 제거 - 시간 무제한이니 기절당한후 바닥에 화염의침으로 인한 hp소모가 빨라질수있음)


10층 : 팀대전에서 승리하세요... 팀대전케릭등록하고 팀대전이라 생각하면됨.(상대방조합 : 엘레오놀+미샤+마우 {방방방조합})


11층 : 불덩어리와 자폭로봇을 피해서 1차 타르탄과 2차 밀러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단 가운데 맨홀이 파란색으로 빛날 때 가운데 맨홀 밟으시면 크로피안 출몰하니 안나오게 하시는 게 좋으십니다.


12층 : 자폭로봇을 피하시면서 코토리를 전부 제거하시면 슈퍼아머 상태의 다렐이 나옵니다. 다렐 제거 하면 끝.


13층 : 불타는 바닥에서 바렌총사 처리 - 코볼트 수색병 2마리씩 나옴(계속) 그 후에 강철의 다렐이 슈퍼아머상태로 등장하면 효과 사라진 후 제거(타이니 있으면 그냥 제거)- 3번째 보스 코토리 등장 제거 - 4번째 보스 크로피안 제거 끝


14층 : 연속 2개씩 날아오는 불구슬과 화염의 메테오를 피해서 홍련보스를 제거하라-불구슬 맞으면 경직되니 유의.


15층 : 자폭몬스터를 피해 원을 크게 돌면서 알레키노 2번 잡으면 끝


16층 : 다렐을 처리하지 마시고 사이드 코토리 모두 제거후에 다렐을 제거하면 됩니다. 다렐 먼저 제거하면 숫자가 두배로 늘고 그 두마리 또잡으면 검은색 크로피안 등장(그냥 쫄다잡고 다렐1마리잡으면 끝)


17층 : 두개씩 날아오는 불구슬을 피해서 갱스터 1452 총 6마리 제거하면 됩니다. 3시방향에서 불구슬 피하는 라인 있음.


18층 : 작은 그리피안 4마리를 잡고 대형 그리피안을 잡으세요. 작은 그리피안을 제거하면 엄청나게 많은 레드후드 조 추가등장! 레드후드가 등장시 레드후드를 잡고 대형 그리피안을 잡아도 되지만

개체수가 많은 관계로 그냥 다량의 레드후드 조를 먼저 잡고 대형 그리파안을 잡는게 더 쉬운 편이다. 처음부터 대형그리피안을 잡으면 대형그리피안2마리더소환되며 그 대형그리피안2마리도 먼저잡아버리면 크로피안등장.

(그냥 작은 그리피안들 먼저 잡고 레드후드 조 소환되면 레드후드조 조금 잡다가 대형 그리피안 잡으면 끝)


19층 : 모든 적을 잡으면 끝(따로 보스 몬스터가 없다. 보너스 스테이지)

작은 코볼트가 다수 소환 되며 아주 느린 화살을 쏜다. 맞아도 거의 안아프다.

그냥 컨트롤 놀이 할거면 화살 피하고 잡고, 아니면 그냥 멀뚱멀뚱서서 스킬만 눌러서 맞으면서 잡아도 된다.


20층 : 팀대전 상대방은 노강7성3마리다 팀대전 케릭 넣어서 쉽게 클리어 가능 .상대방조합 ->(이브+파라오+안나{공공공조합})


21층 : 대포와 운석을 피하며 바닥의 가시도 피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자폭로봇이 소환되는 데, 이것도 넘기면 대형 광전사 라떼가 나온다. 공격력1100이하는 데미지가 잘 들어가지 않으며, 방어력700이하는 데미지가 상당히 들어온다.

(2시와 4시방향은 대포피해를 받지 않지만, 운석은 알아서 잘피해야 한다. 2번째 가시를 넘은 시점에서 슈퍼아머나 무적 케릭으로 스킬쓰고 버티거나 아니면 초특급 컨트롤로 알아서 잘 살아남으면 된다.)


(21층 경우는 굳이 슈퍼아머나 무적 케릭등이 없어도 가능 하다. 무적 케릭이 없다고 못깨는 건 아니다.)


22층 : 6시 방향과 12시 방향에 동시에 작은 코볼트3마리가 소환되면서 파라오1마리가 12시에서 밑으로 천천히 내려온다. 아래 코볼트를 잡고 잠시 기다리면 잠시후 카우보이 밀러도 나온다. 두 보스케릭이 겹치는 순간 무적이나 스턴걸고 둘다 동시에 잡으면 끝. (보스를 한마리씩 잡을 경우 크로피안 등장)


23층 : 얼음송곳과 자폭로봇을 피하면서 좀비와 홍련 보스 제거 / 자폭로봇 처치후 홍련 공격(무적 혹은 슈퍼아머케릭도움됨)


24층 : 초반 미이라4마리가 나오는 데, 한마리 죽을 때마다 12시 3시 6시 9시에 크로피안이 소환되는 파란 원이 생성된다.

미이라를 제거하지 않고 빙빙 돌다가 용용과 아로엘이 나오면 보스만 잡는 방법이 한가지 방법이며, 또한가지 방법은 4마리 좀비가 나올 때 5시 벽에 가만히 서있다가, 쫄이 붙으면 한번에 처리하고 보스2마리가 나오면 5시에서 8시방향으로 벽타고 이동 한다.

그럼 용용과아로엘이 겹치는 상태에서 대각선으로 스킬 사용하면 파란원을 밟지 않고 잡을수 있다.

또한가지 방법은 쫄을 그냥 다잡고, 파우스트로 스킬을 하나 하나 쓰면서 원을 밟지 않고 무빙해서 잡을수도 있다.

파우스트의 공격은 모든 스킬이 몬스터가 맞을 경우 잠깐 멈추는 현상이 있다. 이것을 경직(?)이라고 하나??? 아무튼 참고하셔요.


25층 : 점점 늘어나는 코볼트 수색병의 화살을 피해서 레그루스를 제거하라 12시방향에서 대기하면 보스등장 바로 제거 (끝)

(레그루스가 내 케릭을 보고 원거리에서 화살을1방 쏘면, 그냥 맞고 기다린다. 레그루스가 내 케릭쪽으로 붙는다 그때 공격한다.

다가가서 잡으려고 하면 아랫쪽의 많은 코볼트가 나를 더 많이 인식하고 화살을 무더기로 날린다. 다맞으면 엄청아프다.)


26층 : 화염의 바닥과 호날드의 공격을 무시하고 6시 얼음송곳 속에 숨어있는 용용2마리를 먼저 잡으면 12시 방향에 똑같이 용용2마리가 있습니다. 용용은 공격전에는 따로 움직이지 않으며, 선공격을 넣어야 공격이 시작되니 선 스턴후 치면 좋습니다.

바닥의 송곳맞으면 기절 되니 조심하시고, 용용을 4마리 한꺼번에 몰아서 가운데나 3시 9시에서 잡으셔두되고, 좀 힘들다 싶으면 2마리씩 잡으시고 그것도 힘들다 싶으시면 1마리씩 빼서 중앙에서 잡으시면 됩니다.(도로시,파우스트,이브,루나,타이니등을추천)


27층 : 이리스 6마리가 회피율 증가로 나옵니다. 한바퀴 크게 돌면 스킬 빠지고 잡아두되며, 도로시나 파우스트로 원거리에서 공격해두 되며, 이렇게 6마리 잡고 나면, 또 이리스6마리가 나오는 데, 이번엔 바렌총사(Boss)와 함께 나옵니다. 바렌총사는 이속이 빠른 편이니 잘만 돌리면 12시 부근에서 이리스를 떨궈놓고 바렌총사와 1:1할 기회가 생길수 있습니다. 1:1이 아니더라도 잘 돌려서 무력화후 타이니 방감등으로 순간 딜넣으셔두됩니다.{이브(독),도로시(무력화),엘레오놀등} 보유시 도움이 될 것입니다.


28층 : 팀대전 : 상대는 프란 비비안 나래 노강버전(지지지설정) 노강이지만 거대화도 되고 그냥 엄청 튼튼하다.

(방어력감소케릭이나 무력화 케릭을 반드시 넣어서 가는 게 골치 아프지 않게 깰수 있는 포인트다.)



29층 : 작은치노+어둠의그림자 쫄 등장 모두 잡으면 큰치노+어둠의그림자쫄이 등장하며,21층에서 봤던 대포가 동일한 형식으로 발사된다. 그리 어려운 난이도가 아니니, 원거리형 몬스터를 데려가서 어둠의 그림자쫄을 잡다가 치노에게 스턴이후 공격식으로 잡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다. 무력화나, 방어력감소케릭이 있다면 도움된다.


TIP . (도로시/이브/파우스트/타이니/루나/마우/베르나/엘레오놀/프란등을 갖고 계시면 전설의 탑에 큰 도움이 됩니다.)


30층 : 프란을1번에두고 1번째 자폭로봇을 벽타고 빙빙돌다가 작은 코볼트2마리나올 때 공증,힐쓰고 케릭 교체 2번에비올레or루나or다렐등으로 정화나슈퍼아머등을 쓰고(없으면 가렌등으로 홍련 스턴걸고 활쟁이 하나하나 잡아준다.) 활쟁이를 잡으면 잡는 도중 홍련이 나온다. 홍련에게 스턴기술등을 먹이고 나머지 활쟁이를 잡다보면 거의 다잡아갈 무렵에 2번째 자폭로봇이 나온다. 역시 홍련에게 스턴등을 걸어주고 빙빙돌려서 자폭로봇을 없앤뒤, 남은 홍련을 잡으면, 화염보스 2마리가 동쪽과 서쪽에 소환된다. 7시 벽에 서있으면 우측 화염보스가 좌측7시방향으로 보스대전에서 봤던 일자공격을 한다. 살짝피해주고 12시에 날개달린 보스가 곧이어 소환되는 데, 방버프나 정화 술렁등을쓰고 프란으로 공격력 증가(프란이 없다면 도로시등의 무력화도 좋다.)를 쓰고 이브(독,변이를 쓰면 1쿨에 60%이상피가 단다.한쿨스킬쓰고 살짝벽타고돌다가 스킬쿨돌아오면 한번더 붙어서 스킬쓰고 그냥 때리면 피도 흡수하면서 무난히 클리어된다.)나 타이니,베르나,가렌등으로 스턴이후 치다가 스턴이 끝날때까지 못잡을 듯 싶으면 돌면서 한쿨 더돌린다. 화염보스의 공격은 비교적 단조로운 편이니, 당황하지 않고 벽타고 크게 빙글빙글돌면 날개달린보스의 회오리(?)같은 원거리 공격 사정거리에서 벗어날 수 있다. 화염의보스의 공격중 운석소환에 유념하고 몇번 시도하다보면 곧 클리어 할수 있을 것이다.